최근 CRM 마케팅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면서 멤버십을 도입하거나 기존 멤버십 혜택을 재정비하는 곳이 늘고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에 돈을 써서 유저를 데려왔는데, 구매하지 않고 이탈하거나 한번 구매하고 다시 플랫폼을 찾지 않는다면 비용 측면에서 낭비했다고 판단할 수 있겠죠. 이를 막고자 CRM 액션을 통해 고객 락인 전략을 수립하게 되는데, 여러 전략 중 하나가 멤버십 도입입니다. 멤버십 도입을 결정한 회사라면 어떻게 등급을 나누고 멤버십 효과를 판단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실제 멤버십 도입 경험이 있는 전문가가 작성한 인사이트로, 처음으로 멤버십을 시도하거나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상당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요즘 프리랜서로 일하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죠. 특히 사이드잡을 찾는 사람들 사이 자신의 전문성을 살려 안정적인 수익을 얻는 모습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실력만으로 성공적인 프리랜서 경력을 쌓는 건 마치 엔진만으로 자동차를 만들려는 것과 같습니다. 고객사가 진정으로 만족하는 전문가가 되기 위해선 자기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인 하드스킬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및 적극성과 같은 소프트스킬과의 균형 잡힌 조화가 중요합니다.
원포인트는 600개 이상의 고객사와 약 600명의 프리랜서 전문가들이 활발히 활동 중인 플랫폼으로 다양한 성공 사례에 대한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프리랜서들이 어떻게 고객사와의 협업에서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재계약을 유도할 수 있는지에 대한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협업 요청이 끊이지 않는 성공한 프리랜서의 소프트 스킬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하단 버튼을 통해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