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에서 매체 운영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최적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핵심인 ‘비용 효율성’을 높이는 작업이기 때문입니다. 최적화 과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효율이 저조한 시간대, 타겟(연령, 성별 등)을 제외하거나 예산 배분을 줄이는 방법도 있고 소재별 성과에 맞춰 소재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A, B 상품 소재를 운영했을 때 A상품 소재를 통한 성과(유입, 전환) 높다면 A상품 소재를 다양하게 베리에이션 하여 추가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고효율의 소재에만 집중하면 놓치게 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이번 글은 전문가 tami님이 2가지 경험 사례를 바탕으로 ‘고효율 소재의 함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효과적인 마케팅은 수치뿐만 아니라 맥락을 이해하는 것에서 이뤄집니다. 고효율 소재가 어떻게 착각을 만들어내는지 궁금한 분들은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연말연초가 다가오면 자주 눈에 띄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트렌드 리포트’죠. 많은 기업이 자사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트렌드 리포트나 백서를 발행하기 시작합니다. PDF 다운로드나 ebook, 또는 디지털 콘텐츠 형식으로 제공되는 이 자료들은 단순한 콘텐츠 이상의 가치를 가지며, 특히 B2B 콘텐츠 마케팅에서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그렇다면 왜 기업들은 이런 백서 콘텐츠를 제작하는 걸까요?
이번 글은 전문가 콘텐츠온님이 작성해주셨습니다. B2B 마케팅에서 백서가 필수적인 이유와 제작 팁을 소개하겠습니다. 백서를 처음 제작해보려는 기업 담당자부터 이미 백서를 활용해 온 마케터들까지 두루 참고할 수 있는 실질적인 가이드가 될 수 있을 겁니다. B2B 마케팅에서 백서를 통해 어떤 식으로 신뢰를 쌓고, 리드를 확보하며, 나아가 타깃 고객과의 깊이 있는 연결을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