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인재를 채용하는 일은 늘 어려운 과제입니다. 기업은 주로 문제 해결력, 직무 역량, 컬쳐핏 등을 살펴볼 것입니다. 그중, 기업별, 포지션별로 우선 순위는 다르지만 대부분 ‘문제 해결력’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경험만으로 실력을 판단할 수 없다는 걸 잘 알고 있기 때문이죠.
또한, 1시간 이내의 짧은 면접에서 문제 해결력을 파악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효과적인 방법이 있어 이번 글에서 소개해보겠습니다.
정규직, 프리랜서 등 모든 인재 채용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인재 채용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 버튼을 통해 3가지 전략을 알아 보세요!
기업 내 평등한 조직문화를 구축하려면 자유로운 토론과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나이나 직급에 상관없이 모든 구성원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환경이야말로 혁신의 출발점입니다. 특히 회의 문화를 개선해 모든 이에게 동등한 발언권을 부여할 때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더욱 활발하게 나오게 됩니다. 실리콘밸리의 여러 기업들도 자유로운 근무 환경을 통해 창의성을 촉진하는 사례를 많이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은 전문가 생각식당님이 공유해주신 인사이트입니다. 자유로운 사고와 실패를 수용하는 조직 문화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우리 조직의 소통 방식도 점검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